QnA
blog facebook twitter
조회 100
제목 비트코인으로 월세 낸다?…美부동산업계도 블록체인 주목
작성일자 2017-11-23

(서울=연합뉴스) 문정식 기자 = 미국 부동산 업계 일각에서 가상화폐와 이를 뒷받침하는 블록체인 기술을 채택하려는 움직임이 일고 있다고 월스트리트 저널이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일부 부동산 업체들은 임대료 납부는 물론 부동산을 매입하는 데 가상화폐를 사용하는 실험을 벌이고 있다. 부동산 관리회사들을 상대로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는 뉴욕의 매니지고(ManageGo)가 그 실례다.

내년부터 매니지고의 기술을 이용하는 부동산 관리회사들이 임차인들로부터 비트코인은 물론 이더리움과 라이트코인 같은 가상화폐로도 월세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을 마련하겠다는 것이다.

부동산 업계의 관심사는 이에 머물지 않는다. 업계에서는 블록체인 기술이 부동산 물권의 등록과 이전을 관리하는 업무에도 활용될 수 있을지를 더욱 주목하고 있다.

블록체인 기술의 도입을 지지하는 이들은 효율적이며 안전한 수단이라고 강조한다. 그러나 부동산 물권 보험 회사들은 블록체인 기술의 도입에 일단 신중한 태도를 보이고 있다.

미국 토지물권협회의 스티븐 고타임 선임 고문은 블록체인 기술을 바라보는 보험사들의 시각은 "조수석이 아닌, 운전석에 앉겠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질서가 무너진 업계에서 얻을 수 있는 교훈은 신기술의 등장을 인식하지 못하는 기업들에 가장 큰 위험이 닥쳤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코인데스크 제공]
........................................................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7/11/22/0200000000AKR20171122081300009.HTML
첨부파일